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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동향 바이오 이노베이션에 도전: 후지필름의 재생의료 사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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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 헬스케어 사업과 재생의료 선도 업체에 대한 설명

■ 후지필름은 기존의 본업이었던 칼라필름 시장이 매년 20% 이상 축소되는 위기 상황에서 ‘제2의 창업’에 대한 고민에 착수
- ’04년 창업 70주년을 맞아 새로운 성장동력 구축을 위한 전사 구조개혁과 미래 성장사업 투자 동시 실시, 통합 경영 등 혁신 전략 추진
- X레이 필름, 내시경 등 ‘진단용 의료기기’ 중심에서 ’08년 중견 제약사였던 도야마화학공업을 1,300억엔에 인수하면서 의약품 사업 기반 조기 확보

■ 바이오 사업의 궁극적 확장 목표를 개인 맞춤형 의료를 위한 ‘재생의료’ 분야로 설정하고, 이 분야의 신약 개발에 주력
- 후지필름 같은 의약품 시장 후발 업체는 기존 업체의 전략을 따라가서는 선도에 나설 수 없다고 판단, 아무도 성공하지 못한 재생의료 영역에서 메인 플레이어가 되기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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