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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동향 일본 철강상사: 통합과 재편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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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철강 유통구조와 상사의 역할과 철강상사의 통합과 재편에 대한 보고서

■ 일본 철강유통은 대부분의 거래에 상사가 개입한다는 점이 특징
- 철강사의 직접판매는 5% 내외에 불과하며, 사전에 주문량이 결정되는 거래인 '히모츠키', Spot성 거래인 '미세우리'는 모두 상사 경유
- 상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거래를 중개하고, 강재의 가공기능(코일센터)을 통해 생산 Timing의 차이를 조정하는 역할 수행

■ 1990년대 이후 지속된일본 철강시장 불황으로 철강사, 철강상사, 코일센터 등 철광관련 업체의 구조재편 노력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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