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동향
국내동향 반응형 음성 광고 : AI스피커를 활용한 마케팅의 서막
- 유형발간물
- 구분4차산업혁명
- 출처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 게시일자2020-05-20
- 키워드
- 원문링크https://www.kbfg.com/kbresearch/vitamin/reportView.do?vitaminId=2000129
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반응형 음성 광고에 대한 설명과 AI스피커와 반응형 음성 광고의 향후 전망 및 금융사의 AI 스피커 활용방안에 대한 간행물
■ 반응형 음성 광고는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광고 간 상호작용을 통해 소비자 관여와 몰입도를 향상시키는 광고로, 기존 일부 기업의 전유물에서 점차 그 활용이 늘어나는 추세
- 초기 반응형 음성광고들은 음성인식 기술로 소비자 관심과 관여를 높이는 목적으로 제작
- 스포티파이와 판도라 등 전세계 뮤직스트리밍 서비스 확대에 따라 이들을 중심으로 반응형 음성광고 활용이 확대 중
■ 반응형 음성 광고는 소비자에게 보다 자연스럽게 접근 가능하며, 광고 효과 측면에서도 기존 광고에 비해 높은 것으로 확인되어 향후 주요 광고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음
- 미국 소비자 1,025명 대상 설문 결과, 음성광고는 TV, 인쇄물, 온라인, 소셜미디어 등 기존 매체 광고보다덜 방해된다는 응답이 43%, 기존 매체보다 더 흡입력이 있다는 응답이 42%로 나타남
- 러시아의 한 조사에 따르면 반응형 음성 광고를 접한 소비자의 해당 사이트 방문율은 기존 온라인 배너 광고의 클릭률 0.05%와 온라인 비디오 광고의 클릭률 0.26%를 훨씬 상회하는 9%로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