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TIPS 에너지온실가스 종합정보 플랫폼
Energy GHG Total Information Platform Service

국내 동향

뷰페이지입니다.
제목 아세안 가전시장 동향 및 진출전략
유형 연구자료 구분 에너지효율향상
출처 국제무역연구원 게시일자 2020-09-14
키워드
원문링크 http://iit.kita.net/newtri2/report/iitreporter_view.jsp?pageNum=1&nGubun=3&s_con=&s_text=&sStartDt=&sEndDt=&sOrder=DESC&sClassification=&actionName=&sNo=2084
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내용
아세안 지역의 가전제품 시장 동향 및 트렌드를 분석하고, 해당 시장에 진출하려는 우리기업에게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함

■ 아세안 가전제품 수입시장은 최근 5년간 연평균 8.5%의 높은 성장률을 보임
- 경제 성장, 도시화, 가처분 소득 및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로 가전제품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확대

■ 특히 아세안 지역은 향후 지속적인 중산층 확대 및 구매력 향상이 예상되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임
- 일반적으로 중산층의 증가는 내구재의 소비 기반을 강화하는 측면이 있음
-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의 영향이 있겠으나, 특정 품목을 중심으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