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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rgy GHG Total Information Platform Service

자동차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제도

제도설명 :
고효율(고연비) 자동차의 개발 촉진, 구매 및 판매를 유도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연비측정 시험방법 기준 설정, 등급기준 설정, 연비 표시 사후관리, 소비자 정보제공 등을 수행하는 제도
자동차 연비 등록 현황
(단위: 모델수, '19.12.31 기준)
에너지원별 최종에너지 기준전망 및 목표수요 계획 그래프에 대한 데이터 표입니다.
구분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PHEV 경차 고속전기 합계
승용차 87 239 483 556 605 44 48 81 2,143
승합차 - - - 27 35 - 1 - 63
화물차 - - 2 55 48 - 3 9 117
합계 87 239 485 638 688 44 52 90 2,323
비율 10.3% 13.9% 20.7% 22.3% 27.9% 0.7% 2.6% 1.6% 100.0%
환경친화적 자동차 판매량 및 점유율
에너지원별 최종에너지 기준전망 및 목표수요 계획 그래프에 대한 데이터 표입니다.
년도 자동차 판매량(대) 환경친화적자동차 판매량(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전기차 합계
2013 1,464,665
(100%)
28,400
(1.94%)
-
668
(0.05%)
-
29,068
(1.98%)
2014 1,585,826
(100%)
35,357
(2.41%)
-
1,257
(0.09%)
-
36,614
(2.50%)
2015 1,714,003
(100%)
38,682
(2.64%)
252
(0.02%)
3,051
(0.21%)
-
41,985
(2.87%)
2016 1,726,570
(100%)
61,103
(4.17%)
331
(0.02%)
4,685
(0.32%)
-
66,119
(4.51%)
2017 1,715,205
(100%)
83,111
(4.85%)
670
(0.04%)
13,970
(0.81%)
75
(0.00%)
97,826
(5.70%)
2018 1,732,732
(100%)
88,303
(5.1%)
4,367
(0.3%)
30,529
(1.8%)
739
(0.0%)
123,938
(7.2%)

* (   )는 연도별 점유율(%) 임.

※ 출처 : 2020 KEA 에너지 편람 (한국에너지공단,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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