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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동향 K-배터리 경쟁력 강화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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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제8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를 개최하고 전기차 캐즘과 중국의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이차전지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K-배터리 경쟁력 강화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주요 방안으로는 전고체, 리튬금속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 리더십 확보를 위해 2029년까지
약 2,800억 원의 R&D 투자를 집중하고, 보급형 시장 대응을 위해 LMFP 등 'LFP 플러스' 전략을 추진합니다. 또한, 핵심 광물의 대중국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고위험 경제안보 품목'에 대한 국내 생산 지원을 확대하고, 공급망안정화기금 활용 및 사용후배터리 재자원화 지원을 통해 공급망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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