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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전자기기로부터 출력되는 전기신호를 시각을 통해 인식할 수 있는 화상 정보로 나타내어 주며,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인간과 기계를 연결시켜 주는 화면표시장치이다.
디스플레이는 동작원리에 따라 브라운관과 LCD, PDP, OLED 전자 종이, Projection display 등으로 나뉘고, 이를 응용한 3D display와 Flexible Display, 투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응용 제품 및 기술이 포함된다.
디스플레이는 단순 정보 표시소자에서, 터치 패널, 조도센서 등 다양한 입력 장치와 결합된 새로운 UI/UX를 포함하는 종합 정보 입출력 장치로 지속적으로 기술 및 산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투자의 대규모, 짧은 경기 사이클, 다양한 기술들의 통합, 전후방 산업과의 높은 연관효과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설비투자면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은 자본집약적이고 규모의 경제가 작용하는 사업으로서, 하나의 제품이 개발 생산되어 판매에 이르기까지 막대한 규모의 투자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이다. 디스플레이 산업 사이클이 2~3년 내외로 반복되면서 다른 산업에 비교해 짧은 경기 사이클을 보이고 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스마트기기/반도체 시장의 꾸준한 성장, IT 산업의 확장에 힘입어 성장을 지속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의 디스플레이 산업 주요 통계 자료에 따르면,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은 2020년 931억 달러 규모를 형성했으며 2021년에는 1,188억을 달러 규모를 형성했다. 하지만 이후, 미미하게 하락하여 2026년에는 979억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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